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아이브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27일부터 2025년 9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7,140,8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4,183,204개와 비교하면 12.44%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5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아이브,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김용빈, 데이식스, 박진영, 박지현, 이찬원, 세븐틴, 박서진, 조용필, 아일릿, 조째즈, 레드벨벳, 아이들, 트와이스, 키키, 라이즈, 강다니엘, 에스파, 엑소, 영탁, 카더가든, 르세라핌, 성시경, 빅뱅, 조이, 투어스, 우즈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8,490 미디어지수 1,838,284 소통지수 2,154,079 커뮤니티지수 2,884,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75,1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311,589와 비교해보면 13.18% 상승했다.
2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122 미디어지수 1,627,269 소통지수 2,002,525 커뮤니티지수 3,479,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28,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86,683과 비교해보면 170.17%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422 미디어지수 1,264,937 소통지수 1,561,830 커뮤니티지수 4,062,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2,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535,953과 비교해보면 24.79%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509 미디어지수 896,315 소통지수 686,324 커뮤니티지수 2,068,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0,06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822,422와 비교해보면 43.71% 하락했다.
5위, 김용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075 미디어지수 526,379 소통지수 1,039,127 커뮤니티지수 1,250,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7,61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39,513과 비교해보면 44.4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4,183,204개와 비교하면 12.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7% 상승, 브랜드이슈 8.71% 상승, 브랜드소통 3.43% 상승, 브랜드확산 26.8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팬덤 영웅시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예능, 콘서트, 음원 분야에서 압도적 활약하고 있는 임영웅 브랜드가 1위, 성공적인 시크릿 앨범 활동을 보여주며 인상적인 기록을 세운 아이브 브랜드는 2위를 기록했다. 완전체 기대감과 활발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3위가 됐다. 월드투어를 이어가며 글로벌 팝 시장에서 탑을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는 4위, 강력한 트로트 팬덤 파워를 보여주면서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는 김용빈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5년 8월 27일부터 2025년 9월 27일까지의 임영웅, 아이브,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김용빈, 데이식스, 박진영, 박지현, 이찬원, 세븐틴, 박서진, 조용필, 아일릿, 조째즈, 레드벨벳, 아이들, 트와이스, 키키, 라이즈, 강다니엘, 에스파, 엑소, 영탁, 카더가든, 르세라핌, 성시경, 빅뱅, 조이, 투어스, 우즈, 비비, 정동원, 환희, 피프티피프티, 오마이걸, 하츠투하츠, 프로미스나인, 바이브, 아이유, 10CM, 손태진, 장민호, 잔나비, 전소미, NCT, 장윤정, 태연, 이승윤, 김준수, 김희재, 하이라이트, 우디, 선미, 송가인, QWER, 마크툽, 싸이, 백현, 강문경, 현아, 화사, 적재, 노을, 윤하, 박재범, 스테이씨, 베이비몬스터, 이수, 폴킴, 다비치, 테이, 헤이즈, 송민호, 창모, 임창정, 박효신, 이무진, 워너원, 마마무, 스윙스, 손빈아, 정은지, 백지영, 청하, 케플러, 최예나, 이영지, 규현, 지코, 나훈아, 에픽하이, 백예린, Crush, 펀치, 경서, 황가람, 정승환, 기리보이, 유아, SG워너비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