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news

detail

‘천국보다 아름다운’ 손석구 김혜자, 드라마 배우 평판 나란히 1·2위

양소영
입력 : 
2025-05-06 08:29:11
김혜자, 손석구. 사진|JTBC
김혜자, 손석구. 사진|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손석구와 김혜자가 나란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 2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손석구 2위 김혜자 3위 고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6일부터 2025년 5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497,08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9,850,135개와 비교하면 9.44% 증가했다. ​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206 미디어지수 538,224 소통지수 1,338,224 커뮤니티지수 1,281,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8,212로 분석됐다.

2위, 김혜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128 미디어지수 1,003,327 소통지수 903,327 커뮤니티지수 1,164,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1,247로 분석됐다.​

3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704 미디어지수 906,197 소통지수 906,197 커뮤니티지수 813,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2,822로 분석됐다.

4위, 박은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944 미디어지수 387,217 소통지수 987,217 커뮤니티지수 1,394,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8,250으로 분석됐다.​

5위, 이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304 미디어지수 775,462 소통지수 775,462 커뮤니티지수 403,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3,596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5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손석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손석구 브랜드는 빅데이터링크 분석에서 ‘재회하다, 선택하다, 열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김혜자, 한지민’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4%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9,850,135개와 비교하면 9.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1% 상승, 브랜드이슈 23.93% 상승, 브랜드소통 9.04% 상승, 브랜드확산 9.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5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석구, 김혜자, 고윤정, 박은빈, 이준영, 박지훈, 정준원, 신시아, 노정의, 강유석, 문가영, 이주빈, 김지연, 려운, 한지민, 최현욱, 공승연, 이다희, 신민아 , 한예지, 엄지원, 정은지, 박영규, 김요한, 이동욱, 박해수, 이제훈, 배나라, 김동준, 이정은 순이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