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장우 호두과자’로 알려진 부창제과가 최근 오픈한 4호점에서 기네스 매출을 기록했다.
4일 서울경제 보도에 따르면, 부창제과는 최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F&B사업 부문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기네스 매출’을 달성했다. 부창제과의 하루 매출은 1800만~2000만원 수준으로 평당 매출은 2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루이비통, 샤넬 등 주요 명품 매장의 평당 매출(100만~150만 원)을 상회하는 수치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부창제과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1호점 오픈 이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스타필드 수원점,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대전점 등에 잇달아 입점했다. 누적 판매량은 5개월 만에 1억 개를 돌파했다.
해당 브랜드는 60년 전 경북 경주에서 시작된 제과점으로, 1990년대에 영업을 종료했다. 현재는 창업주의 외손자이자 FG 대표인 이경원이 브랜드를 재출범시켰으며, 배우 이장우가 사업 기획과 제품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창제과의 성공엔 ‘우유니 소금 호두과자’ 등 이색 메뉴뿐 아니라,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가 한몫했다. 이른 바 ‘팜유 멤버’로 먹거리에 진심인 이장우의 유명세도 절대적 역할을 했다.
부창제과는 하반기 일본 주요 백화점에 매장을 열고, 현지 라이프스타일 기업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미국과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국내에서는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개 매장을 추가로 개점할 예정이다.